SNS로 친해진 중국 여성의 코인위장거래소 사기

한국인 남성 A씨는 ‘탄탄’(소셜 네트워킹 앱)으로 알게 된 중국인 여성 B씨와 ‘라인’(메신저 앱)으로 연락을 주고 받으며 급속도로 친분을 쌓아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B씨는 A씨에게 기분 좋은 일이 생겼다고 자랑을 하며 3,500달러 수익금 캡쳐 본을 보내왔고 중국 코인 거래소(http://brkbit.cc)링크를 통해 쉽게 할 수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때는 안타깝게도 사기 사이트인 줄 몰랐던거죠.

지속적으로 투자 권유를 하는 B씨의 모습에 의심을 거둘 수 없었지만 소액 자금만 보내 보자는 마음으로 두 차례 입금을 했습니다. 총 80만 원가량의 트론코인을 보유하게 된 셈입니다.


입금 후에도 의심스러워서 A씨는 입출금내역을 조회했고, 총 3건의 거래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건은 A씨가 트론을 입금한 것이고, 나머지 1건은 입금된 트론이 신원미상의 지갑주소로 출금된 것이었습니다.

그제서야 A씨는 사기라는 것을 깨달았지만 사기범 B씨는 이미 연락 두절된 상태였습니다.

그나마 사기범 B씨의 지갑주소 TBrnzDTgkZ72ZiN1HZzqjN6LP2e9ZC3ntq를 확보하여 검찰에 신고했지만, 돈을 돌려받기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주의하세요!

이런 사기 유형의 수법은 의심하지 않을 만큼 충분히 친분을 쌓고, 사기범이 지속적으로 수익금 캡처 본과 구매한 명품 사진을 보내며 자랑을 하며 "진짜 가능한가?" 하고 혹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사기 수법을 유념하며 안전한 거래소를 통해 거래하는 것이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