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금과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리딩방 사기
평소 투자에 관심이 많았던 A씨는 고수익 주식상담이라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받고 호기심에 주식 리딩방에 입장했습니다. 리딩방을 운영하는 B씨는 주식 종목을 추천과 함께 더 큰 수익을 볼 수 있는 코인 종목이 있다며 소개하였습니다.
B씨는 코인을 발행한 재단과 연결되어 시세를 움직이는 세력이라 소개했으며 자신들의 지시에 따라 코인을 매매 한다면 최대 3배 이상의 수익률을 보장하고 그에 대한 수익분의 일정 비율을 수수료로 요청하였습니다.
A씨는 투자를 망설였지만 B씨는 곧 코인 회사와 광고 계약할 예정이고 언론에 공개되면 시세가 오를 것이라 하며 손해를 볼 경우 원금 보장 계약서까지 작성해 주겠다는 말에 A씨는 투자를 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러나 A씨가 해당 코인을 매수한 시점부터 코인 가격은 계속 하락하였고 B씨는 핑계를 대며 지속해서 추가 매수를 지시하다가 결국 잠적했습니다. B씨의 휴대폰은 선불폰으로 명의 추적이 되지 않았고 A씨는 투자금의 반 토막 가까이 손해를 보고 나서야 상황을 인지하고 코인을 매도했습니다.
주의하세요!
이와 같은 리딩방 일당의 수법은 사기와 전자금융거래법 위반, 자본시장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입건해 경찰이 수사에 대상이 됩니다. 각각의 코인 정보는 해당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모든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투자자분들은 신원이 확실하지 않은 사설 커뮤니티 및 리딩방 사기에 현혹되지 마시기 바랍니다.
코인 기부 이벤트로 수익 보장을 이용한 사례
다음 글데이팅 앱을 악용한 금융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