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용어.zip] 트래블룰
2022년 3월 25일, '가상자산 실명제'라고도 불리는 트래블룰이 전면 시행됩니다.
'트래블룰'이란 디지털 자산이 어디서 오고, 어디로 가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이미 기존 금융권에서는 자금세탁방지를 위하여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가 요구하는 형식에 맞춰 송금자 정보 등을 기록하고 있으며 디지털 자산 생태계에서 안전한 입출금과 자금세탁 방지를 위하여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는 2019년 디지털 자산 또한 트래블룰을 적용하라는 권고안을 발표했습니다. 국내에서는 특정금융정보법 개정안에 따라서 2022년 3월 25일부터 트래블룰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트래블룰 준수 의무에 따라 가상자산사업자(VASP)에서 디지털 자산이 전송되는 경우, 전송받는 가상자산사업자에 출금 시 필요한 추가 정보들을 전달해야만 합니다.
트래블룰 시행으로 인하여 100만 원 이상 디지털 자산 송금 시 출금가능한 거래소를 선택해야 하며, 반드시 받는 사람의 이름을 입력해야 합니다. 따라서 입출금 가능 거래소와 개인 지갑의 입출금 가능 여부를 사전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트래블룰 시행으로 인한 자세한 안내는 업비트 거래소 내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디지털자산에 대한 정보는 어디서 확인하는가?
다음 글[알고란X업비트] EP1.이체의 거의 모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