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상장 투자 관련 보상금 사기
A씨는 최근 중국인 친구 B씨로부터 본인들의 코인이 ICO에 상장되게 되었다며, 6백만 달러의 수익금에 대한 세금 3만 달러를 요구받았습니다. A씨는 수익금 일부에서 세금을 납부해도 되는지 물었지만, B씨는 세금을 먼저 납부해야 한다고 답변했습니다. 세금 납부를 위해 해외 거래소 계정을 확인한 A씨는 자신의 계좌가 동결되어 확인하였고, B씨는 코인 상장으로 인해 계좌가 동결된 것이라며 세금을 납부하면 동결이 풀릴 거라 설명했습니다.
당장 돈을 구할 수 없었던 A씨는 세금 납부 일자를 미뤄도 되냐고 물었지만, B씨는 단호하게 거절하였고 결국 A씨는 대출을 받아 2,500만원 가량의 이더리움을 B씨가 알려준 지갑 주소로 송금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뒤 믿었던 중국인 B씨가 잠적하였고 뒤늦게 A씨는 자신이 가상자산을 전송한 사이트가 사기 사이트임을 깨달았습니다.
주의하세요!
ICO 상장 투자는 일반 금융상품에 비해 높은 수익률이 강조된 만큼 많은 피해자들이 큰 기대하고 투자했지만 거래소에 제대로 상장되지 못하거나 어느새 사라져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장을 확정 받았다며 상장 전 투자를 권유받거나 수익금을 100% 보장하는 경우 사기일 가능성이 매우 크므로 다양한 각도에서 합리적으로 의심하고 따져보아야 합니다. 또한 해외 거래소 이용 시 해당 거래소가 안전한 곳인지 확인해야 하며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코인 거래소는 반드시 경계를 해야합니다.
개발자가 한순간에 잠적하는 러그풀
다음 글거래소 사칭 이메일 피싱사기